티스토리 뷰





이 책을 읽고 느끼는 점은 내가 만약 대학생 때 이 정보를 알았다면 

정말 인생이 크게 달라졌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단순한 디자인 공략집이라고 치부하기엔 삶,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설파하고 있는데.. 저자의 내공이 상당하다.


레벨1이라는 이름답게 대학생들을 위한 부분만 일부 공개하였는데, 과연 나는 대학생 시절 취업을 위해 과제를 하였는가, 혹은 학업을 위해 과제를 하였는가, 나의 레벨상승을 위해 하였는가..

.

혹은 그냥 학점을 올리기 위해 하였는가..

목표가 명확하지 않았음을 비로소 이제서야 느끼게 되었다.


일반 디자인 공략집이라고 보기엔 내공이 어마어마해서 취업, 창업 그 외에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적용 가능한 것들이 무수하다.


하나 떠오르는 것은

중간중간 왜?!라는 질문을 많이 던져주시는데 이것이 바로 삶을 대하는 태도, 디자인을 바라보는 태도라고 생각한다.

디자인을 할 때, 직관적이고 시안의 방향성을 잡을 때, 

왜!? 라는 이 퀘스쳔마크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막막한 미래에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며 시간낭비를 줄이고 싶다면 꼭 구매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학생편은 고작 1천원이다. 과자 한봉지 값도 안하는 

이 금액으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꿀팁들을 얻어가길 진심으로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