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주만 투자하면 바로 되는 다이어트”
우리의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는 무더운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모두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여름피서 계획이 없어 아무래도 다이어트나 몸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조금은 여느 해와 다르게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꼭 여름에 바다를 가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아니죠! 당장 다음 달에 면접이 있다던가, 또는 소개팅이 있다던가와 같은 다양한 이유로 우리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데요.
당장 다음달에 무언가의 계획이 있고, 살은 빼야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을 가기가 두려우시면 오늘 제가 알려드릴 ‘허니버터팁’ 이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Day 1~7
이 글을 지금 보고계시다는 것은 다이어트를 머릿속에 염두에 두고 계신 것이겠지요? 그렇다면 이 글을 보시는 그 순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쥬? 오늘부터 딱 일주일간 아침, 점심, 저녁 다 드세요!
엥? 먹지 말라는 말이 나올 줄 알았는데 이건 뭐지…? 싶으시겠지만 핵심은 바로 이겁니다!
저녁 6시 이후로는 절대 아무것도 먹지 마세요. 물을 제외한 아무것도 안 드시면 됩니다. 사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항상 실패하는 이유가 뭘까요? 의지가 박약해서? 헬스장 갈 돈이 없어서? 절대로 아니죠! 바로 ‘급격한 다이어트’ 를 하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20kg를 빼기 위해 평상시보다 먹는 양을 삼분의 일로 줄이고 하면, 과연 그게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어찌어찌 단기간에 성공은 할 수 있어도 너무나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되려 몸에 안 좋지요.
바로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천천히 변화를 주어야만 합니다. 20년을 넘게 먹었던 식습관을 하루아침에 바꾼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부터 일주일간 평상시대로 아침,점심,저녁을 다 드시면 되지만 여기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엥? 하루 3끼 다 먹으라고…? 그러면 오늘 저녁 치킨 고고”
이러시는 분들! 절대 안됩니다! 제가 분명 하루에 삼시세끼를 다 챙겨드시라고는 했지만 그것이 의미하는 것이 지금까지 드셨던 패스트푸드와 밀가루 음식들을 그대로 변화없이 다 드시라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저런 음식들을 먹어가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말하는 것은 마치 영어단어를 전혀 외우지 않고도 “영어회화 할 수 있어 야너두” 라고 말하는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를 드시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밥이나 고구마와 같은 음식들도 아주 좋습니다.
핵심은 치킨, 햄버거와 같은 ‘누가 봐도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음식들을 피하는 것’ 입니다! 또한 제가 위에 6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드시지 말라고 하였는데, 저것은 그냥 하나의 기준입니다. 본인의 생활습관들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6시보다 조금 늦어지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핵심은 본인이 정한 기준시간 이후로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 이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기준시간을 밤 12시로 정하시는 분은 없지요…? ^^)
-2주차
시작일을 기준으로 일주일이 지나셨다면, 이제부터 슬슬 식사량을 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음식들을 일주일간 안 드셔서 기본적으로 불필요한 지방 같은 것은 적어졌겠지만, 음식양을 조절하지 않으면 다이어트가 아닌 그냥 현상유지만 될 뿐이겠죠?
2주차 첫 날부터 ‘아침은 선택, 점심은 필수, 저녁은 단식’ 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저녁을 단식한다는 것이 꽤나 고통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몸이 그 동안 기억해놨던 저녁식사의 포만감이나 이런것들이 갑자기 사라지기 때문이지요. 바로 그렇기 때문에 점심을 잘 드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점심은 치킨,피자 같은 것을 안 드신다는 전제하에 두둑히 먹어주세요! 그래야 저녁까지 힘을 내서 하루일과를 마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점심을 쌀 한 포대를 드실 기세로 식사하시면 안되는 건 당연한 얘기겠지요…? ^^)
아침 같은 경우는 사실 선택사항이지만, 개인적으로는 7일 중 3일 정도는 아침을 그래도 드시는 것이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아침도 쫄쫄이 굶고 하루일과를 한다는 것이 만만치는 않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가벼운 소식 정도로 아침을 드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역시나 핵심은 점심은 꼭 드시되 저녁은 단식하셔야 한다는 것! 그리고 2주차 까지는 아직 별 운동 안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ㅎㅎ.
-3주차
이제 3주차부터는 가볍게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식이습관의 조절로 어느정도의 체질개선은 가능하지만 운동을 안하고 다이어트를 완성시킨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3주차때는 반드시 저녁을 드셔야 합니다. 운동에 필요한 영양소 없이 굶은 채 냅다 뛰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더 안 좋습니다. 단! 여기서도 주의하셔야 할 점이 저녁은 소식하셔야 합니다. 가끔 보면 운동하니까 저녁은 많이 먹어야겠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로 안됩니다. 그것도 결국 현상유지 수준밖에 안됩니다. 대신에,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특히 운동하실 때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제발 물만 마셔주세요! 당분간 음료수는 그냥 잊어주세요!!)
가볍게 유산소 운동을 해주세요.(말 그대로 근처 나가셔서 뛰셔도 되고, 집에 런닝머신이 있다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주 중요한 핵심은, 살을 빨리 빼시고 싶으신 마음에 무턱대고 많이 달리시거나, 속도를 아주 빠르게 해놓으시거나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러면 다음날 못 뛰세요…. 그렇게 뛰셨다 하더라도 내일 아침 갑자기 3~4kg가 줄어드는 기적따윈 일어나지 않습니다. 쭉 유지를 하셔야 하니, ‘가볍게’ 뛰어주세요. 속도는 빠르지 않아도 되며 엄청나게 많은 킬로미터를 뛰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3주차도 마찬가지로 ‘아침은 선택, 점심은 필수, 저녁은 소식 해 주시면서 가볍게 운동을 해 주시면 됩니다! ’
-마지막 주
드디어 4주차에 접어드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여기까지 오신 것 만으로도 이미 사실상 다이어트는 성공하셨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마지막주 차라고 해서 사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3주차에 했던 걸 그대~~로 반복을 해 주세요. 조금 더 많이 뛰시거나 런닝머신의 속도를 약간 올려주시는 것도 아주 괜찮습니다. 단!! 꼭 운동 전후로 해서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합니다. 3주차에서부터 유산소 운동을 위한 몸의 근육을 사용했기 때문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잘 풀어주셔야 합니다.(사실은 3주차에서부터 스트레칭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 그렇지 않으면, 몸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오히려 ‘몸부상’ 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해 주셔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마지막 주는 3주차와 큰 변화 없이 그대로 유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달을 지내시면, 100% 단언컨대 여러분의 몸은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글을 보시면서 조금은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도 있어요.
‘뭐가 이렇게 별 거 없지…? 이거 되는 거 맞아? ’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 이렇게 별 거 없는 거 맞습니다. 특정 시간 이후로는 먹지 않고, 기름진 음식은 가급적 피하며, 채소를 많이 먹고 나가서 가볍게 운동을 하는 것. 이것들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여기 있는 것들은 사실 현대인들이 ‘거의 지키지 못하는 것’ 들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살을 찌는 이유는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지 않기 때문이며,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이 기본적인 것들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이어트는 ‘알아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한달 후의 면접, 소개팅, 출장 등등 여러 중요한 행사를 위해서 다이어트가 필요하시다면 제 ‘허니버터팁’ 을 보시고 꼭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카드 결제일은 며칠로 해야 할까? (0) | 2020.07.11 |
---|---|
PDF와 EPUB의 차이점 (0) | 2020.07.10 |
“아메리카노 한 잔으로 자취하면서 다이어트 하기” (0) | 2020.06.30 |
등기부등본 보는 법 (0) | 2020.06.10 |
초보디자이너 공략집 대학생편 구매 후기 (0) | 2020.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