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은 끝말잇기 필승단어 모읍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말잇기는 정말 간단한 규칙으로 이전에 나온 말의 끝자로 시작하는 단어를 이어나가며 하는 게임이죠?

물론 재밌게 계속 이어가면서 하는 과정도 재밌지만,

어느 순간이 오면, 게임을 이기는 필살기를 써야하는 때가 오곤 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런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끝말잇기 필살 한방단어를 알려드릴테니 잘 활용해보세요

2자에서 4자 사이로 제한이 걸린 게임규칙일 경우에 무조건 이기실 수 있으니, 

사전에 글자 수 제한의 규칙은 미리 정하고 시작하는게 좋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사실 끝말잇기는 특정인 한 명을 계속 걸리게 하는 재미도 있으니 잘 활용하면 더욱 재밌겠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원소기호

끝말잇기 한방단어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원소 기호' 이름들입니다.


게르마늄, 라듐, 게르마늄, 라듐, 레늄, 마그네슘, 수산화칼슘, 세슘, 염화나트륨, 우라늄, 인듐, 질산바륨, 제라늄, 티타늄, 황산리튬, 헬륨 등이 있습니다.




2. -력으로 끝나는 말

이 방법은 두음법칙이 제한된 규칙이 적용되어야 가능한데요. 

두음법칙은 ㄹ->ㅇ으로 사용 가능한 방법을 말합니다. (력->역)


내력, 담력, 매력, 부력, 순발력, 시력, 염력, 유력, 원심력, 장력, 전기력, 조력, 차력, 항력 등의 단어들이

효'력' 있으니 힘 관련 단어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 릉으로 끝나는 말, -릇으로 끝나는 말

사실 르+밭침 형태로 시작하는 단어가 많이 없기에 잘 활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고

이 또한 두음법칙을 금지하는 규칙을 넣으셔야 합니다(릉->응 금지)

응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꽤나 있기 때문이죠


원릉, 현릉, 혜릉

그릇도 국그릇 물그릇 밥그릇 옥그릇 등으로 앞에 하나씩만 붙이면 필승 단어가 되실거에요



4. -즈로 끝나는 말, -즘으로 끝나는 말   


거즈, 렌즈, 마요네즈, 망가니즈, 이산화망가니즈, 에버글레이즈, 치즈, 퀴즈, 평철렌즈



귀차니즘, 나치즘, 다다이즘, 루키즘, 메커니즘, 

반달리즘, 스테이티즘, 알고리즘, 코뮤니즘, 카타클리즘,큐비즘, 파시즘, 페미니즘





재밌는 게임에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