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모동숲에서는 곤충과 물고기가 무한 스폰되고,

(하지만 겨울에 시작할 경우 곤충은 거의 안나오고 물고기 종류도 급격히 줄어드므로 이 점은 유의해야한다.) 인벤토리도 넓힐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섬을 돌면서 

곤충이나 물고기를 잡아주기만 해도 대출금 갚을 정도의 돈은 쉽게 벌 수 있다.


단, 너굴 상점의 매입함은 원래 가격의 80%에 매입하기 때문에 비싼 물품은 

웬만하면 상점을 여는 시간대에(너굴 상점 오픈 이전엔 없음, 오픈 이후에는 오전 8시~오후 10시.) 콩돌이나 밤돌이에게 직접 판매하자


아래에서 돈 버는 방법을 나열해보았다.



1. 곤충과 물고기를 사냥하자


가장 기본적인 돈벌이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곤충과 물고기는 무한 스폰된다. 하지만 비싼 곤충/물고기가 있는가 반면, 싼 곤충/물고기도 있다. 

기본적으로 어떤 생물이 비싼지 알아보고 사냥한다면 괜찮은 벌이가 될 것이다.

곤충의 경우 꽃을 잔뜩 심으면 몰포나비(4,000벨), 제비나비(2,500벨), 연꽃사마귀(2,400벨), 인면노린재(1,000벨) 등의 스폰 장소를 고정시킬 수 있다. 나 같은 경우 집 옆에 아예 꽃밭을 만들어버렸다.



물고기의 경우 연못에서는 비단잉어(4,000벨), 강 하구에서는 철갑상어(10,000벨), 2층, 3층 폭포 위에서는 일본연어(15,000벨,일본연어, 철갑상어는 북반구 기준 출시 시점인 3월까지만 나오는 물고기다. 남반구에서는 미등장) 등을 노릴 수 있으며, 

그 외에 부둣가에서 다랑어와 청새치를, 비 오는 날 실러캔스(15,000벨, 비 오는 날에 큰 그림자에서 꽤 잘 나온다.) 등을 노릴 수 있다. 

또한, 밤 9시 이후 바다에서 전갱이 크기의 그림자에서 신규 물고기 데메니기스(15,000벨)를 잡을 수도 있다.


또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신규 캐릭터인 저스틴과 레온이 섬에 나타날 때에는, 

그들에게 각각 물고기와 곤충을 1.5배의 가격으로 팔 수도 있다. 

또 원하는 물고기/곤충을 3개씩 주면 박제를 해 다음 날 우편으로 보내준다.



2. 돈나무를 이용하자


이번작에선 돈나무도 버프를 받아 쏠쏠한 돈벌이 수단이 되었다. 하루에 한번씩 섬의 빛나는 구멍이 바닥에 생기며 그곳을 삽으로 파면 1,000벨이 나온다.

1,000벨을 캐낸 구멍을 덮지 말고 본인의 돈을 심으면 3일 후에 3배의 벨을 얻을 수 있다.(최대 10,000벨)


10,000벨 이상을 묻으면 일반적으로 10,000벨이 3개 열리지만, 낮은 확률로 심었던 돈 그대로 3배가 되어 나올 수도 있다. 최대 소지 금액인 99,000벨을 심는다면, 잭팟이 성공하면 297,000벨, 실패하면 30,000벨이 되는 셈. 도박을 좋아한다면 시도해볼 만 하겠지만 당연히 그냥 10,000벨씩 심는 것이 장기적으로 돈이 된다. 잭팟을 노리고는 싶은데 손해는 보기 싫다면, 30,000벨을 묻어 보자. 실패해도 30,000벨이 나오니 못해도 본전이고, 성공하면 90,000벨을 얻을 수 있다.



3. 마일 섬을 이용하자


마일 섬은 평균적으로 땅이 작고 이 때문에 곤충과 물고기의 스폰 범위가 자연스럽게 좁아져서 조금만 움직여도 다량의 물고기, 곤충이 스폰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들을 싹싹 잡아서 본섬에 가져다 팔면 나름 쏠쏠한 벌이를 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필요한 소재를 파밍할 수도 있다. 

일부 특수 섬의 경우 잭팟이라 불릴 정도로 엄청난 벌이를 가져다 주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전작 돈벌이 팟인 남쪽 섬과는 다르게 원하는 섬을 골라갈 수가 없고 

전부 랜덤으로 정해져서 돈벌이가 이전작처럼 많이 벌지는 못한다. 

현재 베스트 돈벌이 팟으로 알려진 타란튤라가 8,000벨인데 전작 남쪽 섬에 흔하게 널려있는 '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가 알파가 상점 기준으로 판매 가격이 같다. 

심지어 타란튤라는 공격까지 시전해서 공격성이 있는 곤충에 익숙치 못하는 사람들은 아무것도 못하고 기절해버려 잡기가 어렵다. 

그나마 돈나무가 상향을 먹어 꾸준히 심어주면 쏠쏠하게 벌 수 있긴 하다.



4. 무를 투자하자


너굴 상점을 오픈한 이후에 매주 일요일 오전 5시부터 오전 12시 전까지 무파니가 방문하여 무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무는 과거로 시간 이동을 하거나 일주일이 지나면 썩는다. 따라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만 너굴상점에서 판매할 수 있고 판매가격은 매일 오전 및 오후에 변경된다. 

매매 차익에 따라 주어지는 너굴 마일리지 과제도 있다.

무는 집 창고에 보관이 불가능하며, 대량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바닥에 뿌려두거나, 땅 속에 묻어둬야 한다. (묻지 않거나 울타리등으로 막아 놓지 않은 채 밖에 둘 경우, 멀티 플레이시 상대방이 훔쳐갈 수 있으니 주의.) 인벤토리 한 칸에 무가 100개가 들어간다. 인벤토리를 4줄까지 업그레이드 할 경우 100x40=4,000무를 들고 다닐 수 있다.


무 거래가 예측기를 사용하여 해당 주의 오전/오후 예상 거래가를 미리 알아내 최적의 투자계획을 세울 수 있다.


계산기의 링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튀동숲이라 오차는 존재한다)
http://tobikabu.web.fc2.com/tobikabu.html


무투자에는 한 가지 트릭이 있는데 섬마다 사고 파는 가격이 다르다는 것이다

슬로우 라이프를 즐기는 게임인 만큼 손해도 감수하면서 무투자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돈이 정말로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무를 비싸게 사는 섬을 찾아서 방문 후 무를 판매한다면 큰 차익을 매주 확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 1000만벨의 차익을 얻어야 하는 너굴 마일리지 과제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