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이끌어주는 페이즈1을 끝내고나면 보다 자유도 높은 페이즈2를 진행할 수 있다.

라이브 공연을 마치고 나면 너굴을 통해 섬 크리에이터 시스템이 풀리고, 

도로 공사등이 가능해진다. 보다 본격적인 공사를 원하면 '하수 공사권'과 '절벽 공사권'을 각각 6,000마일에 구입하고 나서야 비로소 이렇다 할 공사를 할 수 있고, 기본 패턴 외의 추가 패턴을 깔고 싶다면 2,000마일에 구입해야 한다. 

나만의 디자인으로 도로 공사를 하고 싶다면 2,300마일이 필요하다.


다만, 지형을 바꿀 수 있다고 완전히 자유롭게 수정 가능한 것은 아니다. 

수정은 섬 내 녹지로 한정된다. 해변의 모래를 없애거나, 만들거나, 넓히는 등의 

행동은 할 수 없고, 해변이 끊긴 강 하류 부분 역시 수정이 불가능하다. 

또한, 해변의 큰 바위 또한 수정이 안 되며, 그렇기에 북쪽 비밀 해변도 

수정할 수 없다. 

즉, 간단히 말해서 지도에 보이는 초록색 부분과 강만 수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강을 완전히 메워버리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수정의 자유도는 매우 높은 편이며, 따라서 실질적으로 수정이 가능한 부분은 99%라고 봐도 과언은 아니다.

길을 깔 때 90도로 꺾인 모서리 부분에 대고 A키를 누르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다. 이를 이용해 대각선 길도 보기 좋게 처리할 수 있다. 

마이 디자인으로 길을 깔 때는 이것이 통하지 않는데, 투명 픽셀이 1픽셀이라도 있는 마이 디자인은 이미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길 위에 덮어 씌웠을 때, 기존 길의 둥근 모양이 그대로 적용되므로, 이를 해결할 수 있기는 하다.

절벽을 세우거나 하천을 덮는 행동은 반드시 1칸을 온전히 채우는 것밖에 되지 않지만, 절벽을 없애거나 하천을 파는 행동은 공간을 잘 계산하면 대각선으로 반만 자르는 것이 가능하다. 

대규모 공사를 할 때에는 이것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는데, 대각선으로 다듬어진 땅은 삼각형 모양으로 삐죽 튀어나오는 형태가 불가능하므로(직각삼각형에서, 빗변이 아닌 변과 맞닿은 땅을 파서 없애면, 그 옆의 대각선 모양의 땅도 함께 사라진다.) 이 점을 이용해 불필요한 대각선 자르기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은근 조작과 거리 계산(땅 1칸은 큰데 비해 물 1칸은 작다. 수치상으론 둘 다 1칸이긴 함)이 까다로우니 대규모 공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빠르게 적응해야 한다.


절벽 위에 아이템이나 가구, 꽃과 나무 등이 있으면, 땅을 없애기가 불가능하다. 

땅을 깔끔하게 정리한 후 공사를 하는 쪽이 편하다.

절벽 끝에 대고 하천 공사를 하면 폭포가 만들어진다. 대각선 폭포는 불가능하다. 땅을 완전히 일자로 연속해서 여러 단을 깎을 수 없으므로 매우 높은 폭포도 만들 수 없고, 가파른 계단식 폭포가 최선이다. 

또한, 폭포는 반드시 3면이 물, 땅과 닿아 있어야 한다. 

즉, 90도로 꺾이는 모서리 부분에는 폭포를 만들 수 없다.

가장 낮은 땅을 1층이라고 했을 때, 2층, 3층, 4층까지 땅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4층은 올라갈 수도 없고, 가구를 두거나 할 수도 없다. 

그저 관상 내지 디자인 용이다. 또한 위의 땅을 두고, 아래의 땅을 없앨 수 없다. 

그러므로 동굴 같은 느낌으로는 만들 수 없다. 하지만, 높이가 딱히 상관 없는 미로 등은 마음껏 만들 수 있다. 

섬 크리에이터의 사용 횟수나 시간 제한 등은 없기 때문에, 

몇 가지 조건만 지키면 무한한 창작이 가능하다.

댓글